엄마표실험

유아과학실험 간이소화기로 촛불끄기

김미숙♡우은찬맘 ♡ 2016. 9. 10. 13:48

앞으로 집에서 백호와 간단하게 할수 있는 엄마표로 유아과학실험을 해 볼 생각이에요

딱히 과학 뿐 아니라 미술이랑 이것저것...

아이한테 좋다고는 하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안해줘서 미안하기도 하고..

이번에 한번 해줬는데 너무 좋아해서 앞으로 자주 해주려구요 ㅎㅎㅎ





제일 먼저 해본건 간이소화기를 만들어서 촛불끄기를 해봤어요

뭘할까 하면서 찾아보니깐 정말 아이와 할 유아과학실험 아주 무궁무진하더라구요

특히 ebs나 이런데 정말 많아서 그걸보고 따라하고 있지요 ㅎㅎㅎ






요걸 보시면 더 편해요 ㅎㅎ
같이 만들면서 찍어봤어요 ㅋㅋㅋㅋ




준비물은 소다 (베이킹소다 사용했어요) / 식초 / 소화기통(이건 그냥 물통 ㅋㅋ) / 초

이렇게만 있으면 준비 끝입니다

보통 찾아보니깐 유아과학실험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않고

또 집에 있는 재료가 참 많았어요~~ ㅎㅎㅎ

그러니 누구든 쉽게 따라할 수 있겠더라구요 ㅋㅋㅋㅋ





제일 처음으로 소화기통(?) 에 소다를 부어줬어요~ ㅋ

해줄려고 하니깐 백호가 자기가 하겠다고 난리를...

직접 하는게 훨씬 아이한테도 좋을거 같아서 저는 설명만 해주고

대체적으로 간이소화기 만들기는 백호가 했어요~ ㅋ





그리고 나서 식초를 부어줬어요

식초냄새가 쫌 심할텐데도 전혀 그런말 없이 유아과학실험에 신난 우리 아드님 ㅋㅋㅋ





그리고 둘이 합쳐지면서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왔어요


 


이게 왜 그런거냐면 소다랑 식초가 만나면 이산화탄소가 발생을 한다고 해요

그러면서 기포가 생기는 그런 원리라고 하네요





그리고 나서 간이소화기를 촛불에 갖다대면 어떻게 될까요?? ㅎㅎㅎ

처음에는 제가 촛불끄기를 했는데 그걸 보더니 자기가 하겠다고... ㅎㅎ

그래서 한번 더 불 켜서 시켜줬어요 ^^





짜자잔~~

불꺼지기 ㅋㅋㅋㅋ

아까 이산화탄소가 발생을 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 이산화탄소로 인해서 촛불끄기가 된다는 사실 ㅋㅋㅋㅋㅋ


이렇게 아이와 재미있게 실험하니 시간도 잘가고

아이는 신기해하고.. 너무 좋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