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가정양육수당 지원 살펴볼께요

김미숙♡우은찬맘 ♡ 2016. 9. 28. 16:31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알게 모르게 많은 혜택이 생긴것 같아요~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어쩜..

대상을 살펴보면 한두가지 조건이 안되서 저는 한번도 혜택을 못받았다는게 문제일까요.. 힝~





이번에 알아볼 가정양육수당의 경우도 백호가 태어났을때는 시행이 되지 않았고

시행이 되었을때는 백호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을때라 그냥 넘어가게 되었지만~

다른분들은 꼭~!! 모두 챙겨서 혜택 받아보세요 ^^




가정양육수당이라 함은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을 할때

정부에서 부모에게 양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지원을 해주는걸 말합니다~!!




조건은 간단해요~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돌보면 가능합니다

보통 4살정도까지는 집에서 돌보는 분들이 종종 계시지만

아이가 5살이 되면서부터는 유치원을 안보내는 분들은 실질적으로 보지 못한거 같아요~

해서 말은 초등학교 전까지지만 실제로 받는 분들을 보면 자녀가 5살 이하인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




혜택을 살펴볼께요~

아이가 12개월이 되지 않은 경우는 매월 20만원 / 12~24개월인 경우는 15만원 / 24개월 이상부터는 10만원의 혜택이 있네요~

그 외에 장애아동인 경우나 농어촌에 거주하는 아이들의 경우는 조금씩 금액이 다르니 위에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주의하실점은 아이가 해외에 90일 이상 거주하게 되면 혜택이 정지되니 알아두세요!!!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신청하셔도 되고 온라인도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직접 가야된다고 했던거 같은데 온라인도 가능하게 바뀌었나봐요


아직 아이가 어려서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돌보고 계신분들은 잊지말고 가정양육수당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세요 ㅎ

요런건 놓치면 안돼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