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거문도배편 놀러가장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0. 7. 02:41

이번 여름휴가는 늦게 가려고 했는데 10월이 지난 지금도 아직까지 휴가를 못가고 있네요 ㅋㅋ

이래서 뭐든 다들 할때 같이 해야하나봐요~

날짜가 지나니깐 지금 가기도 뭐하고.. 어쩌다보니 그냥 흐지부지.. ㅠㅠ

그렇지만..

전 갈겁니다~ 10월에 ㅋㅋㅋ

그것도 아님 겨울에??? ㅎㅎㅎㅎㅎ

아직까지 신랑이랑 날짜를 못맞추고 있어요 허걱 ^^;;;



어찌됐든간에 이번휴가는 섬으로 한번 떠나볼려고 해요~

그래서 마음에 드는 섬을찾고 있었는데 거문도가 눈에 띄더라구요

집에서 멀긴 하지만 너무 이쁘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ㅎ


해서 계획을 세우기 전에 거문도배편을 먼저 찾아봤답니다~

육지면 그냥 이동하기 편할텐데 아무래도 육지로 이동을 못하다보니 시간을 맞춰서 움직여야 할 것 같아서 알아봤는데 진작 알아보길 잘 한것 같아요

생각보다 교통편이 많이 있는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첫번째 항로 : 여수에서 출발~!!


두가지의 방법이 있더라구요~

우선 첫번째로는 여수여객선터미널을 시작으로 나로항 -> 손죽도 -> 초도 -> 거문도여객선터미널로 가는 방법이에요


시간표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알아보는데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나와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는데 고생 좀 했습니다~

하루에 2번 운행을 한다고 하니 거문도배편을 꼭 확인하고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자칫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답니다


시간은 2시간 20분정도로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는 않는것 같아요~

그치만 배멀미는 어쩔~~ ㅋㅋㅋㅋ


요금 : 성인 36,100 / 중고생 32,650 / 경로 29,200 / 소아 26,700 (여수기준입니다)



 


두번째 항로 : 녹두항에서 출발~!!


두번째로는 녹두항 -> 금당도 -> 초도 순으로 가는 방법이에요~




녹동은 하루에 1번밖에 운항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것도 녹동에서 아침 7시~~ ㅋㅋㅋ

전 아마도 녹동에서 출발하는건 타지 못할거 같고 거문도배편으로 여수에서 출발하는걸로 타야할것 같네요 ㅎㅎ

그렇지 않으면 밤에 안자고 타는걸로?? ㅋㅋㅋㅋ


아무때나 갈 수 있는게 아니긴 하지만 살펴보니 섬이 너무 예쁘고 다녀오면 너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조만간 날짜 정해서 신랑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려고 해요~~ ㅋㅋ

저희보다 먼저 가는 분들 계실텐데 시간표 보시고 잘 다녀오시고 예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