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입안에 하얀 물집 이제그만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0. 8. 19:44

 


이제 나이가 들은걸까요~

조금만 피곤하고 힘들었다 싶으면 입안에 하얀 물질이 종종 생기니 말이에요 ㅠ

그래도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긴 해서 다행이긴 한데 이런게 왜 생기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예방을 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봤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보통 입안에 하얀 물질이 생기는걸 구내염이라고 합니다~

구내염이라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입안이나 볼 등에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원인에 따라서 얼굴이나 뺨, 혀에도 발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원인으로는 피로나 스트레스 혹은 비타민 B12 결핍이나 면역력이 약해서저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해요





치 료 방 법 은 ??

보통 우리가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생기는 입안에 하얀 물질인 경우는 일주일정도면 자연적으로 낫기도 하고 심할경우 연고를 사용할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서 항진균제를 복용하고 금연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예방은 ??

맵거나 짠 음식, 그리고 과자나 견과류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 이유는 구강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밥을 먹을때 보통 이야기를 하면서 먹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씹는 중간에 말을 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고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강청결제를 이용해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입안에 하얀 물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청결이 중요하기 때문에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번기회에 저희 신랑도 금연을 시켜봐야겠어요 ㅎㅎ

또한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겠죠??

스트레스는 금방 훌훌 털어버리고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경우가 보통이지만 입안에 하얀 물집이 잡히는것이 너무나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경우라면 베체트일 경우가 있다고 해요

혹시라도 내가 오랫동안 자주 반복적으로 염증이 생기고 잘 낫지 않는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