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티스토리 구글등록 해봅시다~

김미숙♡우은찬맘 ♡ 2016. 8. 8. 21:48

 

제가 요걸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제일 먼저 한게

바로 네이버에 제 블로그를 등록시킨거였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정도 방문자가 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구글에도 한번 제 티스토리를 등록을 해볼려고 해요

구글의 경우는 얼마나 들어올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놓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ㅋㅋㅋㅋ

그럼 한번 시작해볼까요?? ^^

 

 

먼저 구글웹마스터를 검색해서 들어가 볼께요 ^^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빈공간에다가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속성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게 떠요

처음에 저 이렇게 나오길래 저 잘못했는줄 알았다는 ㅋㅋㅋㅋ

그런데 다른곳을 찾아보니 이렇게 하는게 맞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

 

 

 

그 옆에 대체방법을 클릭하고

저 밑에 뭐라고 쏼라쏼라 써있는 주소를 복사해줄거에요 ㅎㅎㅎ

 

 

 

 

 

 

 

그리고 나서 다시 제 블로그로 돌아와서

관리 - html / css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반은 그냥 뜨고 옆에 반은 막 영어로 써있는거 ㅋㅋㅋㅋㅋ

전 요런거 있는게 가장 머리가 아프답니다

그렇지만 티스토리 구글등록을 하기 위해서 끝까지 가보도록 해야겠죠?? ㅎㅎㅎㅎ

ctrl + f

이걸 눌러서 head를 찾아주면 2개인가 찾을수 있는데요

거기에서 윗부분 <head>

바로 밑에다가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시고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ㅎ

이거 말로 풀어서 쓰려니 뭔가 긴거 같은.. ㅋㅋㅋ

그치만 이걸 해보면 5초???

밖에 안걸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서 다시 돌아와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제 블로그 티스토리와 구글이 연결이 된답니다 ^^

 

그런데 여기에서 끝내시기보다는...

 

 

 

 

다시 넘어와서 Sitemaps 를 추가해주세요~

 

 

 

 

그냥 저 빈칸에 rss 라고 넣어면 주고 제출하면 끝 ㅋㅋ

이렇게 해주고 나면 티스토리 구글등록이 다 된거에요~~~ ㅋㅋㅋ

이러면 나중에 검색할때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