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트리에탄올아민 살펴보아요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1. 12. 11:23

저는 그동안은 화장품을 그냥 아무생각없이 썼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아이가 태어나고나니 화장품 안에 많은 성분이 들어간다는걸 알게되었네요~

그때부터는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입을 하는편인데..

그건 또 애기 로션만일뿐이고 ㅎㅎㅎ

제껀 또 그냥 막 사게 되더라구요 ㅋ




그러다가 제꺼 화장품을 살펴보는데 트리에탄올아민 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을 보니깐 EWG 5등급에 해당을 하네요 ㅠㅠ

계면활성제의 하나로 용해제의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요게 발.암.물.질.인 건 맞지만 화장품에 들어가는건 3차 아민~~

1차와 2차의 경우 발.암.물.질에 해당이 되지만 3차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게다가 화장품에 들어가는건 극히 소량이라 다량으로 계속해서 사용하는게 아니면 괜찮다고는 하지만.. 괜히 꽤림직 한것이.. 

이제는 트리에탄올아민이 들어있으면 사용을 자제할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ㅠㅠ


 



장기간 사용을 하게 되면 눈 질 환 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헉 ㅠㅠ

그럼 안되는데 말이죠~

안그래도 눈이 약한편이라 맨날 충혈되고 건조한데.. 흠~~




그리고 모.발.이나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고 하니 사용할 때 소량만 사용을 하거나 이왕 구입할때 트리에탄올에민 함유를 살펴보고 사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