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생목오름 왜 생길까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2. 27. 23:56

저 같은 경우는 다른 음식을 먹을때는 괜찮은데 누룽지 (숭늉)을 먹으면 희안하게 꼭 생목오름이 생겨요~

그래서 왜 그런지 늘 궁금했었는데 주변에다 이야기를 하면 그게뭔데??

라는 이야기로 종종 돌오오곤 해요~

저는 모든 사람들이 다 생목오름 이걸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해서 이번에는 과연 이게 무엇인지 그리고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우리말 풀이사전을 찾아보니 음식을 먹고 나서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그게 입으로 올라오는걸 뜻한다고 해요



보통은 급하게 먹을때 혹은 물 종류 없이 마른걸 먹었을때 발생을 하고 역류를 하는걸 말하는데 우리가 평상시에 이야기 하는 체했다.. 라는 말과는 그 뜻이 다르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왜 국물도 있고 급하게 먹지도 않아도 누룽지만 먹으면 생목오름이 생기는건지..

이게 역류성 식.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럴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ㅠㅠ



계속해서 생목오름이 생기고 위액이 올라온다면 역류성 식 도 염 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위에 자극이 가지 않게 하기 위해 맵고 짠거 자극이 되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니 자극적이고 맵고 짠거.. 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

앞으로 주의해서 먹어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