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지하철 분실물센터 확인하세요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0. 24. 16:19

저는 출퇴근을 할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어요~

면허가 장농면허이다보니.. 캬하핫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해서 좋은데 가끔 급하게 내리다보면 뭐 하나씩 빠트리고 내릴때가 있어요~

아직 나이는 젊은데 벌써부터 깜빡깜박~

큰일입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지하철 분실물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



1호선부터 9호선 그리고 인천 1,2호선 / 공항철도 등 정말 어디든 갈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지하철이 있다보니 회사라고 해야하나.. 

암튼 다 다르더라구요~


1-4, 9호선은 서울메트로에서 5-8호선은 서울도시철도공사 그리고 코레일 등으로 다 고객센터가 따로 있으니 거기에 맞춰서 연락을 해야 한답니다~



먼저 1,2호선은 시청역으로 연락을 해야하면 3,4호선은 충무로역 / 9호선은 동작역으로 연락을 하면 보다 편하게 분실물을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5, 8호선은 왕십리 / 6,7호선은 태릉입구로 전화를 해서 알아보면 되지만 업무시간 ㅗ이에는 5678콜센터로 전화를 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서울도시철도의 경우는 내가 타고 간 방향의 종착역으로 전화를 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요건 탈일이 그닥 없지만 그래도 지하철 불실문센터 전화번호는 미리 알고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ㅎ



그리고 같은 1호선이어도 병점, 구로, 광운대 / 경의중앙선 / 경춘선 / 수인선 등은 코레일에서 통합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

인천메트로와 공항철도의 경우는 지하철 분실문센터 알아볼 곳이 한군데밖에 없네요 ㅎㅎㅎ

인천시민인 저로서는 편한건가요 ㅋㅋㅋ



물건을 습득하게 되면 7일이내에 찾아가셔야지 아니면 경찰서까지 가서 찾아야해요 ㅎㅎㅎ

그러니 꼭~ 미리미리 찾아가시길 바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