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다락방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하기

김미숙♡우은찬맘 ♡ 2016. 10. 19. 02:17

저는 장롱면허에요

그렇기때문에 운전을 하면서 주차위반 과태료가 나온적이 한번도 없었죠~

그런데 신랑은 운전을 하는 직업이다보니 뚝하면 집으로 청구서가 툭~ ㅠ

바삐 움직이는데다가 주차를 할만한 곳이 없어서 잠깐 세워둔거라고 하는데 뭐라 딱히 말할도 없고.. 힝~~ ㅠㅠ

종종 집으로 용지가 날라오면 헉~ 하고 놀라곤 하는데요

이제는 집으로 날라오는건 이제 그만~~~!!!

제가 미리.. 직접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를 해서 납부를 하려고 합니다 ^^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를 할 수 있더라구요

공인인증서는 요즘에 없는분들 안계시잖아요~

공인인증서로 쉽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먼저 검색창에 위택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나면 위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야곘죠~

지방세나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등을 직접 납부하고 신고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여기서 지방세외수입에 들어갈볼께요~



전자납부번호나 납세번호를 통해서도 하실 수 있는데 이건 미리 번호를 알아야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차량번호 조회를 클릭해서 넘어가봤어요~

그러면 밑에 차량번호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본인껄 입력하고 검색해 주면 된답니다 ^^


다행히도 저희 신랑은 이번에는 자료가 없네요~

이렇게 반가울수가 ㅋㅋㅋㅋ

이렇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를 눌렀는데 딱 금액이 뜨면...

정말 슬플거에요 ㅠㅠ

이번에는 올레~~~ 신나욧 ㅎㅎㅎ


회원가입은 따로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니 편해요 ㅎ






방법은 이렇게~

물론 안하고 안내는게 가장 좋겠지만 사람일이 내 맘대로 되나요 ㅠㅠ

그러니 집으로 날라오는 용지를 보고 놀래지 마시고~

미리 한번 검색해보고 마음의 준비도 하고.. 하면 쫌 낫지 않을까요 ^^;;;